*** window 7에서 2.5.03 버전 사용 시 CVSNT lock 서비스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!!!
*** 여러명이 동시에 commit을 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CVSNT 2.5.03 버전 설치 과정은 이미 다른 곳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.

CVSNT 2.5.03 설치 및 설정 과정
CVSNT 설치 및 설정, 사용자 등록

단, 윈도위 7 windows 7 에서 설치한 후 콘솔창을 띄워서 사용자를 등록할 때 Administrator 권한으로 cmd 명령을 실행해야 한다.

run as Administrator

이렇게 안하고 사용자 계정에서 실행할 경우 cvs passwd 명령으로 사용자를 생성할 때 막판에 거부당한다.(좀 빨리 말해주던가.. -_-+)

기존의 문서들에서 추가할 부분은 이 부분밖에 없다.(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함)

명령어를 잘못 입력해서 삑사리(?)가 난 모습.

위에서 보면 passwd 명령이 실패해서 출력된 메세지인데, 원래는

cvs passwod -r cvsuser -a y**ri

로 등록했어야 했다.(거꾸로 했음) -r 옵션 뒤의 값은 window 운영체제에 만들어 놓은 실제 계정 이름이고 뒤에 붙인 -a는 이 계정에 연동해서(?) 사용할 cvs 사용자 명이다.(이거 좀 헷갈리는듯..)

-r 옵션은 저 놈을 말한다!!

당연히 cmd 띄우기 전에 미리 만들어준 계정..

-a 로 지정한 이름을 사용하게 됨.



아무튼 제대로 설정을 끝낸 후 이클립스로 가서...

Share Project 살포시 클릭

코드 관리할 프로젝트에 마우스 놓고 context menu를 띄워서 Team > Share Projet... 로 가서 등록 시작.

User에 -a 로 지정한 계정명을 입력

Host 에는 보통 192..168.... 과 같은 이름을 지정하는데 Loopback Adapter 를 설치해 놓으면 컴퓨터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다. (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공유기 재부팅 할 때 ip 주소가 바뀔 때가 많다. 그러면 일일이 쫓아다니면서 Host값 바꿔줘야지, 오라클 설정 파일 열어서 고쳐줘야지... 아주 죽을 맛이다..)

프로젝트 이름을 그대로 쓰려고 함

프로젝트 이름 말고 좀 더 고상한 이름으로 정해주고 싶다면 두번째 버튼을 누르면 된다.

설정을 했으니 파일을 공유해야지....

이제 파일을 서버로 올려놓을 차례...

파일 구조와 내용이 그대로 서버로 전송

파일 옆에 "+" 표시가 있는데 변경 사항이 있어서 파일로 보낸다는 뜻이다. 이 외에도 사용하다보면 "?" 표시 "-" 표시 등 몇가지가 더 있다. 모두 파일의 상태 정보를 의미한다.

Finish를 누르면 열심히 파일이 전송된다.

그리고 프로젝트 아이콘이 다음과 같이 바뀐다.



Posted by yeori
,